2024년 05월 04일 토요일
뉴스홈
서울시, '제1회 서울시 달인·고수 선발대회' 개최

[서울=아시아뉴스통신] 노민호기자 송고시간 2014-12-29 11:41

 (위부터)그래픽 디자인의 달인 임홍기 소방장의 작품, 사진의 고수 안연수 팀장의 작품, 와인 등의 고수로 선정된 김장성 주무관.(사진제공=서울시청)

 서울시 공무원이면서 특정분야에서 남다른 지식과 능력을 가진 달인·고수 3인방이 있다.
 
 그래픽 디자인 달인 중랑소방서 신내119안전센터 임홍기 소방장, 사진 고수 서울시 문환관광디자인본부 안연수 팀장, 와인, 패러글러이딩, 승마, 스쿠버다이빙 등 팔방미인 서울시 주택정책실 김장성 주무관이다. 
 
 시는 지식 공유로 조직 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,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'제1회 서울 달인·고수 선발대회'를 실시, 달인·고수를 이와 같이 선정했다고 29일(월) 밝혔다.
 
 서울 달인은 기획, 프레젠테이션, 자격증 등 행정 업무 분야에서 우수한 지식을 가진 공직자를 서울 고수는 음악, 사진, 미술, 레포츠 등 일상·취미 생활 등에서 뛰어난 능력을 가진 공직자를 의미한다. 
 
 지난달 18일부터 지난 5일까지 2주간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후보를 모집한 결과, 총 16명이 신청했고 2차례 심사를 거쳐 22일 서울 달인 1명, 서울 고수 2명이 최종 선정됐다.
 
 중랑소방서 임홍기 소방장(서울 달인) : 여수세계박람회 UCC 공모전(12년) 대상, Daum 쇼핑하우 UCC 공모전(09년) 대상 등을 수상하고 본인의 그래픽 디자인 실력을 시 홍보영상 제작 등에 활용한 공이 인정됐다.
 
 특히 초고층건물 화재 시 소방시설 활용 시뮬레이션영상제작, 수난구조정 쇄빙구조 시뮬레이션 제작 등 본인이 몸담고 있는 '안전'분야 업무에도 기여한 바가 크다.
 
 문화관광디자인본부 안연수 팀장(서울 고수) : 1984년 사진계에 입문해 그동안 한국프로사진작협회 회원전, '서울, 빛으로 그리다' 개인전 등을 열고 월간 '사진' 추대 및 초대작가, 한국프로 사진가협회 홍보간사로 활동한 공적이 인정돼 서울 고수에 이름을 올렸다.
 
 주택정책실 김장성 주무관(서울 고수) : 공인 패러(글라이딩) 국내 신기록 보유, 서울특별시장배 승마대회 우승, 여성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샵 와인강사, 스쿠버 다이빙 국제라이센스를 획득한 팔방미인이다.
 
 시는 서울 달인·고수로 선정된 직원들을 시 인재개발원 직원강사 등으로 추천해 활동을 지원하고, 각종 동호회 활동을 통해 일반직원들에게 본인의 능력과 경험을 전수하도록 할 계획이다.


[ 저작권자 © 아시아뉴스통신.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]



제보전화 : 1644-3331  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
의견쓰기

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.
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.